
COMPOSITION
클래식 작곡과
예중.예고.음대 입시
작곡.화성학.시창.청음
작곡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은 크게 클래식작곡,실용음악작곡,국악작곡로 나눌수 있습니다.
저희 예인뮤직스쿨-CLASSIC에서는 클래식 작곡 입시전문으로 하는
레슨 선생님 두분과
작곡과 입시에 빠질 수 없는 피아노 레슨을
한곳에서 받을수 있는 음악학원입니다.
#실용음악작곡입시는 예인뮤직스쿨-JAZZ에서 레슨이 가능합니다

작곡
작곡과를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제일 중요한 수업입니다.
특히 취미가 아닌 입시를 목표로 하는 레슨은 경험이 많은 선생님의 레슨이 꼭!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어진 모티브에 A-B-A`라는 3부 형식의 피아노 작품을 요구하는 학교가 많습니다.
하지만 3분 형식의 곡만 공부하고 준비한다면 큰 오산이라 생각합니다.
소위 말하는 상위권 작곡과입시요강을 보시면 알겠지만 여러 작곡가와 시대별 스타일 분석을 포함 변주곡,건반화성,대위법,코랄등이 준비가 되있어야 원하는 목표에 다가설 수 있습니다.

시창.청음
일단 시창이 되야 청음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절대음감학생과 상대음감학생의 레슨의 커리큘럼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상위권 음대 작곡과 학생들의 음감은 거의 절대음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후배 중에 상대음감을 가진 H대 출신이 있으니 상대음감이라고 완전히 포기는 금물!!!)
그만큼 청음의 능력과 준비가 중요합니다.
단순히 단선율 청음이 아닌 2성,3성,4성 청음을 실수 없이 듣고 기보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절대음감 학생들도 준비를 안하면 원하는 목표 대학과는 거리가 멀어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화성학
화성학 하면 처음에 다들 힘들어하는 수업입니다. 물론 쉬운 수업은 없지만 선생님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이 머리 아파하며 배웠던 수업 중 하나가 화성학이지만
화성학을 제대로 이해하고 선율의 흐름과 안정적인 진행,
그리고 귀로 듣는 악보가 아닌 눈으로 봐도 들리는 훈련이 되있다면 절대 머리가 아파하며 배우는 수업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백병동 화성학으로만 공부하기엔 좀 부족하고 김홍인,반음계적 화성법,응용화성법등 여러 교제와 기출문제를 병행하며 학생이 100% 익힐 때까지 담당 레슨 선생님께서 도와 드립니다.